TMI (오늘도 어제와 이어서 자바 이클립스를 진행하였다.오늘 배웠던 내용들을 간단하게 알아보자.)
1. 변수 (Variables)
a. 어떠한 값(데이터)을 담는 컴퓨터(메모리)상의 공간
b. 변수를 사용하려면 선언하고 값을 담아야 함.(선언과 동시에 값을 담거나,선언 후 값을 담을 수 있음.)
c. 선언
i. 변수 타입 변수 이름 = 데이터; (특정 타입으로 선언한 변수는 해당 타입의 데이터만 다룰 수 있음.)
ii. 변수 선언 후 사용(변수 이름 = 데이터;)
iii. 선언하지 않은 변수는 사용 불가능(아주 중요!!)
[0] 먼저 이클립스 상시 위쪽에 기록한다.
/**
Date : 2023.03.21
Author : funing
Description : 변수(variable)
Version : 1.0
*/
[1] 변수 선언
package Java0321;
public class _02_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변수선언
int age = 20; // [변수타입] [변수이름] = [변수값];
System.out.println(age); // 변수 값 출력 : 20
//sysout => [Ctrl] + [space] >> System.out.println()
[2] 선언과 할당
int age2; // 선언
age2 = 30; // 할당 - 변숫값을 바꾼다는 건 덮어쓰기
[3] 데이터 타입(기본형)
// [1] 정수형 : 소숫점이 존재하지 않는 숫자
// [2] 실수형 : 소숫점을 포함하는 숫자
// [3] 문자형 : 문자 한글자
// [4] 논리형 : 참/거짓을 판별하는 타입
// 컴퓨터 언어 : 0과 1로 전달(1bit)
// 1byte : 8bit(-128 ~ 127)
// 2byte : 16bit(-2^15 ~ (2^15-1)) => -32768 ~ 32767
// 4byte : 약 -21억 ~ 21억
// 8byte : (-9223....00 ~ 9223.....00)
// 범위 1byte 2byte 4byte 8byte
// 정수형 byte short int long
// 실수형 float double
// 문자형 char
// 논리형 boolean
// byte(1byte) : -128 ~ 127
byte bNum1 = -128;
byte bNum2 = 127;
// byte bNum3 = 128; // 1byte 영역을 초과해서 오류발생
// short(2byte) : -32768 ~ 32767
short sNum1 = -32768;
short sNum2 = 32767;
// short sNum3 = -32769; // 2byte 영역을 초과해서 오류발생
// int(4byte) : -2147483648 ~ 2147483647
int iNum1 = -2147483648;
int iNum2 = 2147483647;
iNum2 = 2147483646; // 이미 선언한 변수에 값을 할당할 수 있다.
// int iNum2; // 중복해서 선언할 수 없다!
// long(8byte) : 숫자 뒤에 L을 붙여준다.
long lNum1 = -2147483649L;
long lNum2 = 2147483649L;
// 실수형 float(4byte), double(8byte)
float fNum = 0.12f; // float 타입 숫자 뒤에 f를 붙여준다.
double dNum = 0.12;
// 문자형 char(2byte) : 작은따옴표(') 사용
char ch1 = 'A';
// char ch2 = "A"; // 작은따옴표(') : 문자, 큰따옴표(") : 문장
// [Ctrl] + [Alt] + [↓] : 한줄 복사
// [Alt] + [방향키] : 한줄 이동 //이클립스 단축키
System.out.println(ch1);
System.out.println((int)ch1); // 65 - ASCII코드 변환
System.out.println((int)'B'); // 66 - ASCII코드 변환
System.out.println((int)'가'); // 44032 - ASCII코드 변환
[4] ASCII코드
https://namu.wiki/w/%EC%95%84%EC%8A%A4%ED%82%A4%20%EC%BD%94%EB%93%9C
아스키 코드 - 나무위키
IBM CP437 아스키 코드에는 제어 문자 자리에 Null(0x00)을 제외한 32개의 특수문자를 배당해 놓았다.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어 문자의 기능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, 프로그램이나 글꼴에 따라서는
namu.wiki
[5] 첫번째 실습
// ASCII코드
// Q. 본인 이름을 ASCII코드로 바꿔보시오.
// 이름 한글자씩 char 변수에 담아서 진행한다.

//ASCII코드로 본인 이름 출력하기!
//논리형 : 참(true) / 거짓(false) 판별
}
}
java기본적인 공부를 해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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